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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천재 댓글 0건 조회 54회 작성일 24-03-28 14: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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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세기를 맞아 다양한 요인들이 CSR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CSR을 고객관계뿐만 아니라 임직원, 외부 이해관계자 관리 등 기업운영 전반에 적용하여 개념을 확장하였습니다. 특히 Porter와 Kramer[ 84 ]는 CSR의 개념을 기업의 경쟁우위와 연결시켰다. 그들은 기업이 경쟁적인 비즈니스 환경에서 기업의 두드러진 영역을 개선할 수 있는 역량을 가져올 전략적 CSR 접근 방식을 통해 사회에 참여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곧 그들은 전략적 접근 방식을 확장하고 'CSV는 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동시에 기업이 운영되는 지역 사회의 경제적, 사회적 조건을 향상시킬 수 있다'는 기업 공유 가치(CSV)를 제안 했습니다 . 반면 Kotler와 Lee[ 51 ]는 CSR을 기업의 사회적 책임 활동이 사업 운영과 자원 배분을 통해 지역 사회의 복지를 풍요롭게 한다는 마케팅 전략과 연계시켰습니다[ 51 ]. CSR의 이론적 발전 CSR을 이론적 틀 내에서 분석하려는 많은 연구가 대리인 이론, 이해관계자 이론, 기업 시민의식, 제도 이론, 전략적 관점의 자원 기반 관점 등을 포함해 널리 확산되고 있다. 나열된 이론 중 대리인 이론은 모두에 반대되는 견해를 나타냅니다. Davis[ 25 ]는 CSR을 반대하고 지지하는 두 명의 경제학자의 예를 들었습니다. 첫째, 프리드먼은 카포트의 주목적은 주주가치 극대화이며, 주주가치 증대 없이 기업에 비용만 부과하는 사회적 요구는 거부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대리인 이론[ 86 ]은 주주 가치 극대화가 기업 의사결정의 최고 기준이 되어야 한다는 프리드먼의 주장을 설명하는 가장 대중적인 방법입니다. 이들은 경영자들이 사회적 문제에 대해 개인적인 관심이 강할 때 사회적 요구에 대응하는 것은 경영자의 권력을 비생산적으로 확장할 수 있고, 경제 시스템에서는 대리인 비용만 증가시킬 뿐이라고 비판한다. 반면 Davis[ 25 ]는 같은 논문에서 또 다른 저명한 경제학자인 Paul A. Samuelson에 대해 언급하면서 후자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강조했다고 주장했습니다. 특히 Freeman [ 32 ]은 Friedman이 비즈니스 책임에 관해 주장한 것을 반박함으로써 이해관계자 이론에 기초하여 CSR의 기반을 확립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는 기업이 직원, 고객, 공급업체, 지역사회 단체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를 만족시켜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이러한 비재무적 이해관계자와의 CSR 활동은 회사의 성과에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중요합니다. 따라서 관리자가 주주의 이익 요구에만 집중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고 그는 주장했습니다. 같은 맥락에서 현재 연구자들은 다양한 이해관계자와의 상호 작용, 통합 및 더 나은 관계 구축에 대한 연구를 통해 이 아이디어를 뒷받침해 왔습니다[ 27 , 41 , 108 ]. 이해관계자 이론과 함께 기업시민 이론도 CSR에 대한 기존 지식을 향상시키는 데 기여했습니다. 기업 시민권 이론은 기업이 본질적으로 사회 구성원으로서 책임을 지기 때문에 좋은 시민으로서 행동해야 한다는 관점을 확장했습니다[ 100 ]. 따라서 기업 시민권 이론은 기업의 권리, 법적 책임, 그리고 전통적으로 가장 강력한 기관인 정부의 교체 가능성에 초점을 맞춥니다. 구글상단노출 구글백링크 스포츠중계 솔루션 스포츠중계 api 구글상위노출 온라인카지노 커뮤니티 소액결제현금화 스포츠중계 스포츠중계 성인용품 성인용품 롤 토토 롤 토토 비제이벳 강남달토 강남레깅스룸 구글상위노출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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